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Tistory) 초대장 배포(배포 완료)
    기타등등 2013. 4. 28. 15:10
    SMALL

    "왜 BLOG인가?"

    나는 현재 8년차 블로거다. 처음에는 쓸데없는 이야기들을 올리기 시작해서 나름 맛집 블로거가 되어보기도 했고 팀블로그에 소속되어 글을 쓴적도 있으며 현재는 세상의 모든 리뷰를 하는 블로거다. 사람들은 묻는다 "왜 Blog를 하세요?". 글쎄 왜일까? 딱히 특별한 이유는 없다. 학창시절에 홈페이지를 직접 만들고 관리하다가 모든 자료를 날려먹은 적이 있었다. 집 잃은 개가 된 기분이었는데 이미 한동안 손을 놓은 나로서는 내 마음에 드는 홈페이지를 제작할 실력이 안되었다. 


    그래서 선택한게 블로그 였는데. 그냥 내 얘기하기도 좋고 다른 사람들한테 정보를 주기도 좋은 매체가 아닌가 한다. 난 블로그 말고도 페이스북, 트위터 같은 SNS 도 굉장히 열정적으로 활동하는데 그런 서비스들은 정보를 주는데 한계가 있다.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서는 시각적인 효과도 중요한데 사진과 동영상을 포함한 글을 마음대로 적을 수 있는 곳이 블로그 만한게 없다.



    "그렇다면 왜 티스토리(Tistory)인가?"

    시작하기 전에 본인은 티스토리와 전혀 연관이 없는 사람임을 밝힌다. 처음 티스토리가 세상에 나왔을때는.. 우리끼리 장난으로 그런말도 했다. "강남 아파트 분양권 따내기 보다 힘들다". 왜냐하면 이게 그냥 가입한다고 이용할 수 있는게 아니고.. 티스토리 계정을 가지고 있는 유저들 중에 초대권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초대를 해줘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티스토리의 장점을 알아보면..


    - 무제한 트래픽(Traffic)

    - 무제한 용량 

    - 깔끔한 2차 도메인

    - 태터툴즈 기반

    - 무료


    이 정도만 해도 굉장한 서비스이지 않은가? 태터툴즈 기반에 대한 이야기를 하자면 얘기가 길어지므로 그냥 넘어가자. 무제한 용량으로 사진, 동영상등의 자료를 마음껏 올릴 수 있다. 그리고 따로 도메인을 구매하지 않아도 충분히 깔끔한 2차 도메인을 제공한다. 기본적으로는 "http://sukzintro.tistory.com" 이런 식의 도메인이 주어진다. 물론 본인은 따로 도메인을 구입해서 사용하지만. 


    우연히 초대장을 받아 가입을 하게 되었고 열심히 한결과 현재 초대장 63장을 보유중이다. 그냥 묵혀두기에 아까워 필요한 분에게 드리고자 한다.



    "sUkzintro.com"

    현재 본인이 티스토리를 이용하여 운영중인 블로그. 부산, 구미 맛집 정보. 자동차 이야기, 각종 제품리뷰, 라면기행, 책 이야기, 약 이야기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지인들의 심심풀이용 놀이터로 이용되고 있는 곳. 이 녀석이 벌써 7년이 넘었다니.. 그간의 많은 추억이 담겨있다.



    "sUkzfamily.com"

    집 사람이 운영하고 있는 우리 가족 블로그. 딸님의 하루 하루를 사진으로 담아 육아일기를 쓰고 있다. 처음에는 수첩에 육아일기를 썼으나 사진이 남지 않아 기억하기가 힘들고 하니 카메라 구입 후 시간 날때마다 사진과 함께 재밌는 글을 써내고 있다. 나중에 우리 아이가 컸을때 이 블로그를 보면 기분이 어떨까? 벌써 두근 거린다.


    "초대장 신청하기"

    정말 열심히 블로그 할 자신이 있는분. 비밀 댓글로 이메일(E-mail) 주소와 함께 다룰 주제를 간단히 소개 해주시면 초대장 보내 드리겠습니다. 선착순 20분 받겠습니다.


    → 배포완료 했습니다. 총 20분 초대 해드렸으며 많은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다음 초대장 배포는 5월에 진행하겠습니다.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