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산맛집 :: 우마이도 - 하카타 돈코츠 라멘, 매운라멘, 교자 [부산진구/서면 맛집]
    부산맛집/진구 2015. 1. 21. 07:00
    SMALL


    상호 : 우마이도
    전화 : 051-817-8785
    주소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 256-7


    "진짜 일본 라멘 맛을 보고 싶다면, 우마이도"
    작년 후쿠오카 여행 때 잇푸도 라멘을 맛본 이후 일본 라멘에 심취하여 여러 라멘 가게를 돌아다니며 그 때 그 맛을 다시 느껴보려고 했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한국 사람들의 입맛에 맞게 어느정도 개량된 라멘들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던 중 여친느님께 '부산대 앞에 정말 맛있는 라멘집이 있다'라는 이야기를 듣고 찾게된 곳이 '우마이도'였다. '서면'에도 지점이 있어 가까운 서면점을 방문하게 되었다








    가게가 넓진 않았지만 인테리어에서 풍기는 분위기가 일본스러웠다. 하카타 라멘과 매운라멘 1단계, 교자를 주문하였다. 






    후쿠오카 하카타역에서 먹었던 잇푸도라멘을 떠올리며 요리를 기다린 끝에 세가지 요리가 나왔다.비주얼에서부터 상당히 맛있어보였다. 교자의 경우 이렇게 통째로 만들어져 나오는 곳은 처음보았다. 구울 때 무엇인가를 전체적으로 부은 것 같은데 정확히 무엇인지는 알 수 없었다.





    하카타라멘은 돼지육수의 향이 맛있게 느껴졌다. 우리나라에 있는 많은 라멘집들이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 맞춰 조금은 개량한 집이 대부분인데 우마이도는 정통 하카타라멘의 느낌이었다. 면발도 탄탄하여 식감도 좋았다. 차슈와 계란마저도 만족스럽지 않을 수가 없었다. 계란은 반숙으로 제공되는데 반숙의 정도가 라멘과 잘 어우러졌다. 사진상으로 계란의 탱글함이 전달될지 모르겠지만 이렇게 탱글탱글한 계란반숙은 처음보는듯 했다.



    매운라멘은 1단계를 주문했음에도 생각보다 매운향이 강하게 느껴졌다. 매운맛에 자신있는 분들이 보통 2단계를 먹으며 땀을 살짝 흘린다고하니 방문계획이 있으신 분은 참고하여 주문하시면 될 것 같다.



    교자에서도 돼지고기향이 느껴졌다. 어떤 가게들은 주변에서 흔히 맛볼 수 있는 냉동만두와 유사한 맛의 교자를 내놓기도한다. 하지만 우마이도는 교자의 맛도 신경써서 만든 것 같다.


    "마무리"
    일본 현지에서 먹는듯한 하카타라멘을 맛볼 수 있어 정말 맛있었다. 하지만 돼지국밥과 같이 돼지향이 강한 요리를 잘 먹지 못하는 분들은 다른 라멘집에 비해 부담스러울 수도 있다. 이러한 점을 참고해서 선택하다면 후회하지 않을 한끼가 될 것 같다. 그리고 앞서 적었듯이 부산대 앞에도 매장이 있다. 다른 블로그를 찾아보니 이유는 알 수 없지만 부산대점이 가격이 조금씩 저렴한듯 하다. 야릇한 의문을 남기며 본 포스팅을 마무리한다.


    추가적으로 우마이도를 추천해주고 사진도 제공해준 여친느님께 감사의 말을 남긴다.


     본 포스팅은 '송놀자'가 제공해준 독자기고 3탄이다. 몇달 전 극구 말렸음에도 불구하고 일본여행을 갔다오더니 거기서 라멘 맛을 본 이후로 아주 심취해서 여기저기 찾아보더니 드디어 입에 맞는 곳을 찾았다고 한다. 사진만 봐서는 구미에 자주 가는 라멘집과 별 다를 바가 없어 보이는데 그 맛은 천지 차이라고 하니.. 다음에 부산에 가면 꼭 들러서 맛을 보고 와야겠다. 마지막으로 항상 좋은 글을 기고해주는 송놀자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몇번 받고 나니 계속 기대되네)


    http://sukzintro.net


    - 끝 -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