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맛집 :: 카마타케 제면소 - 왕새우 튀김우동, 붓가케 우동, 자루 우동 [센텀시티 맛집]부산맛집/해운대구 2015. 2. 27. 07:00SMALL
상호 : 카마타케 제면소
전화 : 051-782-6800
주소 : 부산시 해운대구 재송동 1212
"자가제면 우동집, 카마타케 제면소"
예전부터 한번 가보고 싶었던 센텀의 우동 전문점 '카마타케 제면소'를 다녀왔다. 이곳은 전에 소개했던 광안리의 '다케다야(http://sukzintro.net/602)'와 같이 직접 우동면을 만들어 파는 곳이다. 우동은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면요리일 뿐이라고 생각할 수 도 있지만 이런 장인 정신들이 명소를 만든다. 딱히 우동에 조예가 깊진 않지만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런 식사를 했던 곳이다. 가볍게 한번 보도록 하자.
센텀시티 내부에 위치하고 있다. 큐비e센텀 1층이다.
카마타케 제면소의 간단한 소개
메뉴판. 왕새우 튀김우동(에비텐 우동), 붓가케 우동 그리고 자루우동 하나씩을 주문했다. 사이드로는 스팸밥을 하나..
오랜만에 삼촌들이랑 뛰어놀고 신난 딸랑구
이번 부산 일정에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해준 야로뽕.
스팸밥이 나왔다. 그냥 보이는 그 맛 그대로다.
왕새우 튀김우동. 면은 역시나 예상한대로 훌륭하고 국물도 기대이상이다. 아쉬웠던건 간이 조금 강하다.
들어있는 새우 튀김도 나쁘지 않다. 새우 크기 하나 만큼은 굉장하다.
야로가 주문한 붓가케 우동. 다케다야와 다른 점을 굳이 뽑자면 여기는 쯔유가 담겨져 나온다. 다케다야 에서는 쯔유병을 가지고 필요한 만큼만 조금씩 부어 먹는것에 비해 여기는 아예 바닥에 깔려있다.
협찬을 받아 젓가락샷도 한번 찍어보고..
열심히 먹는 딸랑구. 누굴 닮았는지 면요리를 참 좋아한다.
그리고 내가 주문한 자루우동. 쉽게 말해 소바다. 양념을 한 쯔유에 면을 찍어먹는 형태다. 다른 점은 면이 우동면이라는 점.
탱글한 면발이 느껴지시는지?특이하게 생 고추냉이가 나온다. 실파와 무 간것도 필수다.
기호에 맞게 쯔유에 풀어주자. 쯔유맛을 보니 조금 달긴 하지만 나쁘지 않다.
이렇게 면을 담궈 찍어먹는다.
깨끗이 비워낸 야로뽕
"마무리"
이 곳 카마타케 제면소는 조직감이 아주 치밀한 느낌이 나는 면으로 만든 우동을 맛볼 수 있는 곳이었다. 이 곳은 직영점이고 본점은 원래도 제법 유명한 곳인거 같은데 별로 관심이 없어서 잘 몰랐다. 다케다야 이후에 우동도 이렇게 뛰어난 맛을 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개인적으로는 다케다야의 면 쪽이 더욱 마음에 들지만 이곳도 빠지지는 않는다. 냉우동을 먹고 싶었으나 계절메뉴라 어쩔 수 없이 자루우동을 먹었는데 여름이 오면 꼭 냉우동을 먹으러 다시 방문할 생각이다. 주변에 계신분들은 한번쯤은 꼭 찾아가서 먹어볼 만한 가게다.
- 끝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