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미맛집 :: 홍인참치 - 난 코스(참치 무한리필) [인동/진평동 맛집]구미맛집/진평동 2015. 8. 11. 07:00SMALL
상호 : 홍인참치
전화 : 054-472-7890
주소 : 경북 구미시 인동북길 103
"젊은 사장이 하는 구미의 참치집"
얼마 전 고등어를 좋은 걸 구해서 초절임(시메사바)를 했었는데, 구미에서 같이 일하는 동생 녀석을 불러 같이 먹었다. 고등어 회를 처음 먹는 녀석이 참치랑 비슷한 맛이 난다며 구미에 괜찮은 참치 집이 있다고 한다. 그럼 다음에 한번 같이 가자는 얘기를 했었는데 며칠 뒤에 정말 함께 가게 되었다.
▲ 홍인참치
가게 앞에 주차 가능한 공간이 조금 있긴한데 넉넉하진 않다.
▲ 메뉴판
우리는 난 코스(1人, 55,000원)를 주문했다.
▲ 참치 맛있게 먹는 방법
구미의 어느 참치 집을 가도 이 문구가 붙어있다. 취향껏 잘 먹으면 된다.
▲ 콩국
입가심으로 콩국이 나와서 반가웠다. 안 그래도 날이 더워 죽이 나오면 어쩌나 했는데 시원한 콩국으로 속을 달래니 좋다.
▲ 버섯 구이
▲ 오뎅탕
▲ 참치 구이
조림같은 구이. 간장 양념을 발라서 구웠다. 소금 구이도 나쁘지 않을 것 같은데..
▲ 내장 초무침
참치 내장을 살짝 무쳐 나왔다. 술 안주로 나쁘지 않다.
▲ 튀김
튀김은 별로 감흥이 없었던..
▲ 눈다랑어 뱃살
이제 참치 코스가 시작된다. 너무 다양한 부위를 먹어서 부위별로 맛에 대한 설명은 하지 않겠다. 사실 다녀온 지 오래된터라 부위가 다 맞는지도 모를 지경이므로..
▲ 눈다랑어 뱃살
▲ 눈다랑어 배꼽살
▲ 눈다랑어 아가미 살
▲ 황새치 가마도로
▲ 눈다랑어 목살
▲ 황새치 뱃살
▲ 눈다랑어 머리
카운터 석에 앉았더니 머리 해체하는 구경도 하고..
▲ 눈다랑어 목살
▲ 눈다랑어 정수리살
▲ 참치 심장
▲ 타코 와사비
▲ 눈다랑어 뽈살
▲ 눈다랑어 눈밑살
▲ 황새치 가마 구이
황새치 가마 부위로 구운 건 처음 먹어보는데 이거 정말 별미다. 짭짤한 간 때문인지 바로 흰 쌀밥이 생각날 정도..
▲ 눈물주
뭔가 특이한 눈물주, 다른 가게처럼 눈물주 원액이 아닌 칵테일 처럼 예쁘게 나온다.
▲ 황새치 아가미살
황새치 아가미
▲ 참다랑어 울대
▲ 참타랑어 가마도로
▲ 참다랑어 가마도로
▲ 참다랑어 턱살
▲ 참다랑어 등살
"마무리"
이곳 사장님의 나이가 나보다 젊더라. 젊고 열정적이며 친절한 사장님이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해 주니 절로 술맛이 나는 곳이다. 여태 다닌 참치 가게 중 한번에 가장 다양한 부위의 참치를 먹을 수 있는 곳이었다. 조금 아쉬운 건 참치의 해동 상태인데, 개인적으로는 완전 해동된 상태를 좋아하지만 살짝 얼어있다. 이건 사장님의 취향이라고 한다. 함께한 일행은 딱 좋은 상태라고 한다. 제대로된 회를 파는 곳이 없는 구미인 만큼 차라리 참치를 먹는게 현명한 선택일 수도 있다. 주변에서 참치를 먹는다면 한번쯤 가볼만한 곳.
- 끝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