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산 백경 고래고기집 - 고래고기 모듬 [광안리/남천동 맛집]
    부산맛집/수영구 2016. 2. 15. 07:00
    SMALL


    상호 : 백경 고래고기집

    전화 : 051-621-9775

    주소 :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27-11


    "부산에서 손 꼽히는 고래고기집, 백경을 가다"

    조섹의 결혼식날 '덩굴 아나고 구이'에서 낮술을 하고 3차를 어디로 갈까 고민을 하다가 결정된 곳이다. 맛도 맛이지만 가까운 거리가 가장 큰 이유였다. 부산에서 고래고기 얘기가 나오면 꼭 한번쯤 나오는 집이 바로 이 집이다. 지금에야 유명한 고래고기 전문점이 많이 생겼다지만 몇년 전만해도 이 집만큼 유명한 고래고기 집은 딱히 없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백경


    명성만 듣다가 처음으로 방문을 했는데 생각보다 가게 외관이 깔끔해서 놀랐다. 아무래도 이전을 하지 않았나 생각한다.


    ▲ 메뉴판


    이미 2차까지 하고 온 터라 배가 제법 차 있어서 8명임에도 불구하고 모듬 大(120,000원)를 양해를 구하고 주문했다. 인상 좋으신 사장님과 서빙하는 분께서 흔쾌히 허락을 해주신다. 


    ▲ 기본찬


    화려하진 않지만 고래 먹을때 부족함이 없는 단촐한 상차림이 차려진다. 


    ▲ 고래고기 육회


    서비스로 제공된 고래고기 육회. 고기 자체가 살짝 얼어있고 참기름 향이 강해 고래 자체의 맛을 즐기는 데는 무리가 있다. 하지만 확실히 소고기 육회와는 고기 자체의 향의 차별점은 느낄 수 있다.



    ▲ 고래고기 모둠 大


    엄청나게 큰 접시에 고래가 가득 담아져 나온다. 고래에서 가장 귀한 부위라는 우네(턱살) 회와 수육을 필두로 오배기(꼬리), 등살, 다양한 내장 부위 등 알찬 구성이다. 이거 한 접시면 고래 한마리를 다 먹었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구성이 마음에 든다. 고래고기는 워낙 지방이 많아 한꺼번에 많이 먹는게 쉽지 않다. 적당한 양으로 다양한 부위를 먹을 수 있다면 금상첨화다. 2차까지 하고 배가 부른 채로 온게 신의 한수라 할 수 있다.


    고래고기를 제대로 먹어보지 못하고 돌고래를 먹었던 사람들은 그 역한 냄새에 안좋은 기억이 있어 고래고기를 꺼려한다. 하지만 이렇게 제대로된 밍크고래를 먹어보고 나면 생각이 달라진다.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먹어 보는 걸 권하고 싶다. 새롭게 떠오르는 가게들이 많지만 부산에서 제법 오랜 시간동안 사랑을 받고 있는 이 곳 백경도 한번 가보는 걸 추천한다.


    http://sukzintro.net


    - 끝 -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