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맛집 :: 우정식당 - 두루치기 백반 [수영/남천동 맛집]부산맛집/수영구 2010. 12. 10. 22:37SMALL상호 : 우정식당전화 : 051-626-4984위치 : 부산 남천동 해변시장 입구(아우디 매장)에서 50m 정도에서 우측
얼마 전 남천동 '경주식당'을 포스팅 했을때 다른 분들이 옆의 우정식당도 비슷한데 그집이 좀 더 낫다는 평을 많이 해주셨다. 그래서 언제 한번 가봐야지 하고 있는데 '교'가 '경주식당'에 가보고 싶다고 한다. 그럼 가는 김에 그냥 '우정식당'을 가기로 했다. 배가 너무 고팠기에 푸짐하게 먹고 싶다고 해서 그럼 아주 만족을 할거라는 말과 함께.간판. 마치 경주식당을 찍은 것 처럼 되버렸다. 경주식당과 바로 붙어있다.
메뉴판. 경주식당보다 조금 비싸다. 바로 옆에 붙어있는데 더 비싼건 뭔가 이유가 있는 거겠지. 메뉴판을 찍을려고 카메라를 들이대는데 바로 옆에 야한 사진이 붙어있어서 깜짝 놀랬네. 안나오게 찍는다고 메뉴가 오른쪽에 치우쳤다.
오랜만에 식사를 함께한 '교'와 맨날 같이하는 '민만몬'. 우리는 두루치기 大(17,000원)를 주문했다. 옆의 경주식당은 1인분(6,000원)도 가능한데 여기는 안되나 보다. 어라 그러면 여기가 더 싼데? 라고 생각했는데 밥값을 받더라. 결국 이 집이 더 비싸다.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들. 한 사람에게 하나씩 계란 후라이도 나오고 다 맛이 괜찮다. 배추김치가 나오지 않았던 점은 좀 아쉬웠지만 찬들이 다 간이 강하지만 손이 계속 가게 맛이 좋았다. 리필도 잘되고 밥을 많이 먹을 수 있게 만드는 반찬 들이었다.
밥도 이렇게나 많이 준다. 근데 두루치기에 포함 된게 아니라 따로 밥 값을 받는다. 나중에 밥을 한 공기 더 달라고 했는데 그 가격은 안 받으셨다. 처음 한공기만 받는건가?
두루치기에 따라나온 해물된장. 맛있다.
메인 두루치기. 역시 양도 많고 맛도 나쁘지 않다.
이렇게 한상. 아주 푸짐하다. 학생입장에서 한 끼에 7,000원 정도면 제법 부담이다. 하지만 한끼 제대로 먹기 위해서라면 요즘 추천하는 집이다. '가격 별로 안 비싸고 양 많고 맛도 괜찮은 집'을 물어보면 학교 주변에서는 이 두 집을 추천한다. 사실 바로 붙어있지만 이 집이 손님이 훨씬 많은게 왜 그럴까 생각했는데 확실히 맛이 조금 더 좋다(물론 개인차겠지만). 이 집을 방문한 뒤에 다시 한번 '경주식당'을 방문했는데 역시 '우정식당' 쪽이 내 입에는 더 맞는듯하다.
아~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