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만들기 :: 백주부 비빔국수 양념장
    미식일기/요리하기 2015. 6. 26. 07:00
    SMALL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만들기"

    지난 명품식탁K '수연소면 체험단 미션'을 하기 위해 소바와 비빔국수를 만들기로 했다. 소바를 만들기 위한 쯔유는 백종원(백주부)씨의 레시피를 그대로 따라했는데 비빔국수 양념장이 문제였다. 간단하게 고추장을 이용해서 만들수도 있겠지만 조금 특별한게 먹고 싶었다. 그래서 비빔국수 양념장 역시 백종원씨의 레시피를 따라해 보기로 했다.


    준비물은 돼지고기, 양파, 대파, 간장, 배즙, 고춧가루, 다진마늘, 설탕이다.


    ▲ 준비물


    역시나 이번에도 계량은 종이컵 기준으로 돼지고기 다진것(1컵), 다진 양파(1컵), 다진 대파(½컵), 설탕(½컵), 배즙(½컵), 간장(½컵)을 준비한다. 그나저나 이분 정말 설탕 좋아하신다. 특이한 점은 돼지고기가 들어간다는 점이다. 고추장이 하나도 안 들어가는 것도 신기하다.


    ▲ 재료 끓이기


    고춧가루와 다진 마늘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고 끓여준다. 돼지고기에서 기름이 나오면서 더욱 풍부한 맛을 내줄 것이다.


    ▲ 재료 끓이기


    돼지고기가 다 익을때까지 충분히 끓여주도록 하자. 자 이제 거의 끝났다.



    ▲ 마무리


    다 끓인 다음 불을 끄고 고춧가루(1컵), 다진 마늘(½컵)을 넣고 잘 저어주자.


    ▲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모든 재료가 잘 섞이도록 열심히 저어주면 이런 모습이 된다. 냄새가 아주 먹음직 스럽다. 고추장 대신 고춧가루가 들어가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매운 냄새가 난다.


    ▲ 비빔국수 양념장


    그리고 이렇게 담아서 숙성을 하도록 하자. 열을 가했기 때문에 바로 먹기 보다는 냉장숙성을 통해 시원하게 만들어서 쓰는게 좋다.


    ▲ 비빔국수


    평소 먹던 비빔국수와는 확실히 그 맛이 다르다. 가끔 가다 고기와 야채 씹는 맛도 나니 식감이 참 다채롭다.


    "마무리"

    역시나 백종원씨는 요식업에서 잔뼈가 굵은 분이다 보니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요리법을 많이 알고 있다. 쯔유는 정말 대만족이었고 이 비빔국수 양념장도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든다. 권줌마는 비빔국수는 촉촉해야 되는데 그 부분이 조금 아쉽다고 한다. 아무래도 촉촉한 비빔국수 양념장이 되게 또 계량을 해야겠다. 이 양념장으로도 제법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밥에 비벼먹어도 좋고 쌈장으로 사용도 가능해 보인다. 왠지 집에 소스가 다양해 지는 것 같아 괜히 기분이 좋아진다.


    http://sukzintro.net


    - 끝 -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