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미맛집 :: 구평골식당 - 돼지김치볶음, 돼지두루치기 [인동/구평동 맛집]구미맛집/구평동 2015. 9. 2. 07:00SMALL
상호 : 구평골 식당
전화 : 054-472-9234
주소 : 구미시 인동 39길 22-58
"저렴한 가격과 친절함이 있는 곳"
어느 날 저녁, 간단히 회사 사람들과 저녁 겸 반주하러 들른 '구평골 식당'이라는 곳. 예전부터 이름은 많이 들었으나 처음으로 방문했다. 구미에 4년을 살았지만 아직 지리에는 능통하지 못한데(이 정도면 별로 관심이 없거나 길쪽에 뛰어난 능력이 없나보다) 위치는 부영 아파트 맞은 편 쯤에 있다. 보통 본인같은 경우에 다른 음식점으로 기억을 많이 하는데 이 곳은 얼마전 다녀온 '중국판점' 이라는 중국 식당 맞은 편에 위치하고 있다.
▲ 구평골 식당
큰 나무가 가게 앞에 있어 정면에서는 가게를 알아 보는게 쉽지 않다. 이미 저녁 식사때가 지난 터인지 가게 안에 손님은 많지 않다.
▲ 메뉴판
김치찜을 먹는다고 했는데 메뉴에 보니 김치찜은 없다. 아마 돼지김치볶음을 얘기하는 걸로 판단된다.
▲ 반찬
제법 정갈한 반찬들이 나온다. 특히 오이 무침이 입에 맞아 계속 손이간다. 연근 밑에는 무가 아니라 고구마를 무쳤던 걸로 기억이 난다.
▲ 돼지김치볶음
보기에도 엄청 자극적인 음식이 하나 나왔다. 처음 들었던 생각은 참 푸짐하다는 거다. 아마 大(24,000)로 기억하는데 4명이서 먹는다 치고 인당 6,000원에 이정도 푸짐함이면 가격은 참 괜찮다.
▲ 돼지김치볶음
김치는 너무 신맛이 강하고(아무래도 억지로 빨리 숙성을 시킨게 아닌가) 고기는 약간 선도가 떨어지는지 첫 입에 누린내가 조금 받친다. 양념은 보이는 그대로 맵고 짜고, 그리고 또 달다. 한마디로 굉장히 자극적이다. 개인적으로는 이 자리가 술이 목적이었던지라 밥을 왠만하면 안 먹고 술에 집중 할려고 했는데 그 자극적임에 어쩔수 없이 반 공기 정도 먹었다.
▲ 돼지두루치기
안주가 조금 부족해 돼지두루치기(中, 22,000원)를 하나 더 주문했다. 돼지김치볶음 에서 김치를 뺀 모습이다. 김치가 빠지면서 매운맛은 조금 줄어들고 단맛이 더욱 두드러진다. 이미 밥을 치운터라 안주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간이다. 밥 반찬으로는 나쁘지 않다.
"마무리"
처음 들어갈때도 반갑게 맞아 주시고 계속되는 반찬 리필에도 웃음과 친절로 응대해 주신 사장님이 참 사람을 편하게 해 주는 곳이다. 주방에 계신 분도 마찬가지고.. 이런 곳은 언제가도 불편함 없이 밥을 먹을 수 있는 그런 장점이 있다. 전체적으로 맛은 개인적인 취향을 다 충족시켜주진 못했지만 나름 만족도는 있었던 식당이다.
- 끝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