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산 센텀 모찌모찌 제면소 - 왕새우 튀김 우동, 붓가케 우동 [해운대/센텀 맛집]
    부산맛집/해운대구 2016. 2. 1. 07:00
    SMALL


    상호 : 모찌모찌 제면소

    전화 : 051-782-6800

    주소 : 부산시 해운대구 재송동 1212


    "자가제면한 탄탄한 면발을 즐길 수 있는 곳"

    약속이 있어 토요일에 출근을 해서 일을 하고도 부산을 가게 되었다. 보통 주말 출근을 하면 웬만해선 밖으로 나가지 않는 나지만 중요한 약속이라 어쩔 수 없었다. 조금 일찍 출근을 해서 퇴근을 한 관계로 시간이 애매해 굳이 점심을 먹지 않고 바로 가족들과 부산으로 달렸다. 집 앞에 도착하고 나니 권줌마와 딸랑구가 우동이 먹고 싶다고 노래를 부르길래 집 앞에 있는 우동 가게로 갔다. 이곳은 전에 '카마타케 제면소' 라고 한번 소개를 한 곳이다. 그때 맛있게 먹어 첫인상이 좋게 남은 곳이었는데 이렇게 가게 이름이 바뀌어 있었다.



    ▲ 모찌모찌 제면소


    큐비e 센텀 건물 1층에 위치해 있다. 이 건물에 자리잡은 가게들을 보면 제법 이 동네에서 인기 많은 곳들이 많다. 옆에 킹크랩을 전문으로 하는 가게가 하나 있길래 한번 가볼까 했는데 이번에 가보니 아무래도 문을 닫은 것 같다.


    ▲ 모찌모찌 제면의 약속



    ▲ 메뉴판


    우리는 왕새우 튀김우동(에비텐 가케 우동) 하나와 새우 달걀 튀김 우동(에비 타마텐 붓가케 우동)을 주문했다. 


    ▲ 붓가케 우동 먹는 방법


    ▲ 기본찬


    기본적으로 단무지와 김치가 제공된다. 김치는 구색 갖추기용 이겠지만 이렇게 미리 챙겨주니 감사하다.


    ▲ 에비텐 가케 우동


    제법 실한 사이즈의 새우 튀김이 두개 올라가 있다. 국물 맛이 아주 깔끔하면서 깊다. 한 숟가락만 먹어볼게 하면서 숟가락을 넣었다가 연거푸 떠 먹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했다. 딸랑구와 권줌마가 같이 먹을거라고 大 를 주문했는데 딸랑구가 반 이상을 먹어 버렸다. 애 입맛에도 아주 잘 맞는다는 소리다.


    ▲ 에비 타마텐 붓가케 우동


    쯔유가 밑에 깔려있고 면위에는 덴까스와 오로시가 올라와 있다. 최대한 아무것도 안 묻은 면 한 가닥을 조심스레 빼내어 씹어본다. 탄탄한 조직감의 면발, 쫄깃하다 못해 질기다는 느낌까지 들 정도다. 그 다음은 아까 벽에서 시키는 대로 깨를 갈아서 넣고 반숙 계란을 터트린다. 흘러나오는 노를자와 함께 면을 비벼 먹는다. 고소한 노른자와 짭쪼름한 쯔유가 아주 잘 어울린다. 잘 튀겨낸 새우 튀김은 덤이다. 맛있게 잘 먹었다.


    http://sukzintro.net


    - 끝 -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