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산맛집 :: 나들목 - 김치찜 [남구/대연동 맛집]
    부산맛집/남구 2011. 6. 23. 22:55
    SMALL


    상호 : 나들목
    전화 : 051-611-1999
    위치 : 아래 명함 참조

    이번에 소개할 집은 몇년 전 처음 방문한 이후로 가끔 꾸준히 들리는 그런 집이다. 처음부터 만족했었고 지금도 누구한테든 선뜻 소개할 만한 집. 현재까지 같이 갔던 지인들은 모두 만족을 했었는데 알게된지 얼마 안된 동생들이 얼마전 방문하고는 별로라고 하길래 너무 색안경을 끼지말고 경상도 식이 아닌 전라도 식 김치라는 점에서 조금 다른 방향으로 접근해 보라고 말을 해주었다. 집에서도 김장을 담글때면 '해남' 배추를 이용한다. 이 집은 그 땅끝마을 해남에서 담은 김치를 숙성시켜 사용한다고 하는데. 다들 아시다시피 배추는 해남이 아주 유명하다.

    간판. 가정집을 아주 이쁘게 개조하여 식당으로 사용하고 있다. 1층은 테이블이 있으며 2층은 앉아서 식사를 즐기실 수 있다.

    조명이 좋지 않아 사진 상태가 안좋은 점 양해 부탁드리며.. 밑반찬의 종류가 아주 다양하다. 반찬의 종류는 그날 그날 조금씩 바뀔 수도 있으며 고정적으로 나오는 반찬은 잡채, 김치전, 수수 부꾸미, 계란찜 정도이다. 식재료들이 다 좋아서 그런지 덩달아 맛이 다 좋다. 깔끔하고 정갈한 찬들만 가지고도 밥 한 공기 거뜬히 해결할 수 있다. 식사를 하면서 들어보면 수수 부꾸미의 인기가 좋은 듯 하다.

    우리가 주문한 김치찜 小(20,000원) 얼핏보면 양이 작아 보이지만 엄청 많다. 김치와 고기를 다 싸먹고 밥까지 다 먹으면 숨쉬기가 힘들다. 보통 부산의 다른 김치찜과는 다른 비주얼과 맛을 보여준다. 김치도 전라도 식이라 그런지 느낌이 다르다. 같이 간 그분의 입을 빌리자면 대연동의 다른 유명한 김치찜집 보다는 여기가 맛있다고 한다. 본인 입에는 둘다 특징이 있어서 어디가 특별히 맛있다고 평가는 못 내리겠지만 두 곳다 훌륭한 음식점이라는 사실은 확실하다. 

    처음 방문했을 시절에는 손님이 그렇게 많지 않았는데 요즘은 방문할 때마다 거의 만석이다. 사실 이날은 2달가량 지난 본인의 생일 이었는데 그분께서 식사 대접을 해주셨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http://sukzintro.com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