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미맛집 :: 홍콩비반 - 양꼬치, 짬뽕, 하얼빈 맥주 [인동/황상동 맛집]
    구미맛집/황상동 2015. 6. 23. 07:00
    SMALL


    상호 : 홍콩 비밀반점

    전화 : 054-474-7979

    주소 : 경북 구미시 인동중앙로3길 18-3


    "양꼬치와 함께하는 맥주 한잔의 여유"

    전에도 한번 소개했던 한동안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구미 인동의 '홍콩비반'. 처음 방문 후 양꼬치가 생각보다 괜찮아 제법 좋은 인상을 받아 몇번 더 갔었는데 이후의 방문에 먹었던 다른 메뉴들은 실망의 연속이었다. 거기다 고객 응대라던지 영업 방침 자체가 마음에 안 들어 나중에 안가지게 되더라. 무슨 이유에선지 다른 구미지역 블로거들은 하나같이 칭찬 일색이지만 말이야. 어쨋든 간단하게 맥주 한 잔 하기에 딱히 떠오르는 곳이 없어서 무거운 발걸음을 옮겼다.


    ▲ 홍콩비반


    가게 외관 하나는 정말 마음에 든다. 홍콩에 가본 적도 없으면서 왠지 홍콩은 이런 분위기 일거 같다라는 생각을 들게 해주니.. 2층에 앉아 술을 마시면 참 분위기 있을것 같은데 1층만 운영한다. 여러모로 미스테리한 곳이다.


    ▲ 짬뽕국물


    짬뽕국물이 서비스로 나왔다. 자극적인 수준이 아니라 자극, 그 자체를 대변하는 수준이다. 너무나 짜고 후추가 강하게 찌른다. 짬뽕을 시키면 이 국물에 면이 말아져 나올텐데.. 글쎄, 별로 먹어보고 싶지 않다. 그래도 주문한 안주가 나오기 전에 이런거 하나 내어주니 고맙다.


    ▲ 양꼬치


    양꼬치로 유명한 건대 '매화반점'의 양꼬치를 갖다 쓴다고 한다. 반가운 사실 하나는 이전에는 20개 주문이 기본이었는데 이제 10개로 바꼈다. 게다가 다 구워져서 나오니 먹기 편하고 깔끔하긴 하다. 물론 빨리 식는다는 점이 조금 아쉽다. 맛에 대한 아쉬움을 얘기하자면 향신료가 너무 많이 발라져 있다. 향신료를 좋아하는 나로서는 별로 거부감이 없는데 함께한 일행은 조금 받친다고 한다.


    ▲ 하얼빈 맥주


    보통 중국 맥주하면 누구나 무의식 적으로 '칭따오' 맥주를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이 하얼빈 맥주가 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칭따오에 비하면 목넘김이 부드럽고 가볍다. 일본 맥주로 치면 산토리와 삿뽀로의 차이쯤 될라나? 홉의 쓴맛 보다는 보리의 구수한 맛이 더욱 강한, 기분 좋은 상쾌함을 가지고 있는 맥주다. 무엇보다 중국에서 맥주 마실때 보던 사이즈의 맥주잔이 나와서 너무 반가웠다.


    "마무리"

    모든 부분이 마음에 들 순 없겠지만 그래도 역시나 아쉬움이 많은 곳이다. 초심을 잃은 것 같기도 하고.. 초반에 비해 손님도 눈에 띄게 줄었다. 그래도 역시나 갈만한 술집이 없는 구미 인동에서는 단비 같은 곳이라고 할까? 간단하게 맥주 한잔 하면서 중국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은 이 곳 밖에 없다. 언젠가 나도 모르게 이 집에서 양꼬치와 맥주 한 잔 하고 있겠지..


    http://sukzintro.net


    - 끝 -



    LIST
Designed by Tistory.